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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웹하드™에 가입하시려면 반드시 이용약관을 확인해 주세요.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LG유플러스(이하 “LG유플러스”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웹하드™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본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 (only.webhard.co.kr) 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LG유플러스는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에 최소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고지합니다.
  • 3.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신청한 때부터 서비스 해지(또는 해제)후 정산이 완료된 때까지로 규정합니다. 다만, 서비스종류별 약관 적용 기간을 별도 공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4. LG유플러스가 제2항에 따라 약관 변경을 고지하면서 고객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하였음에도 고객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LG유플러스는 고객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5. 고객은 제2항의 변경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에 따라서 해석 적용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ㄱ. 웹하드™서비스 : LG유플러스가 마련한 전산공간 내 전산기기의 일정용량의 저장공간을 임차받아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가를 지불하는 서비스
  • ㄴ. 고객(신청자) : 서비스 이용계약의 당사자로 LG유플러스에 서비스 이용신청서를 제출하고, 이용요금의 납입의무를 가진 법인이나 개인
  • ㄷ. 유료회원, 무료회원 : 유료회원은 서비스 이용료를 부담하고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무료회원은 서비스 종류별로 정해진 조건에 의거 무료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지칭합니다.
  • ㄹ. 개인회원, 법인회원 : 개인회원은 개인의 명의로 가입신청을 하고 개인의 자격으로 서비스를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을, 법인회원은 법인의 명의로 가입신청을 하고 법인의 자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지칭합니다.
  • ㅁ. 가입자번호 : 서비스 가입단위에 부여하는 고유한 번호로 1가입당 1개 부여
  • ㅂ. 납입자번호 : 요금청구서(세금계산서)가 발생하는 단위의 식별번호로 1개의 납입자번호에는 다수의 가입자번호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ㅅ. 해지 : LG유플러스나 신청자가 서비스 개통 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 ㅇ. 해제 : LG유플러스나 신청자가 서비스 개통 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 ㅈ. 중지 : LG유플러스나 신청자가 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유보하는 것으로 최대 30일을 넘지 못합니다
  • ㅊ. 개통일 :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한 후, LG유플러스가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완료한 일자
  • ㅋ. 변경일 : 고객이 서비스 내용에 대한 변경을 요청한 후, LG유플러스가 고객의 요청사항들을조치하여 완료한 일자
  • ㅌ. 해지/해제일 : 고객이 이미 신청한 서비스의 이용(이용 전) 종료를 요청한 일자
  • ㅍ. 불법통신 : 음란한 내용, 비방·허위사실에 의한 타인 명예훼손, 불법복제 등 지적재산권 침해,국가기밀 침해, 청소년보호법상 청소년유해매체물 등이 포함된 통신
  • ㅎ. 요금납입책임자: LG유플러스에 대해 부담하는 서비스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개인회원일 경우 이용자를 원칙으로 하며, 법인회원의 경우 관리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LG유플러스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a. 회원탈퇴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 b. 스팸 메시지 :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받지 않은 상업적 광고, 음란한 내용, 비방, 허위사실에 의한 타인 명예훼손, 불법복제 등 지적재산권 침해, 국가기밀, 청소년보호법상 청소년유해 매체물 등을 포함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모든 메시지
    • c. 게시물 :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글, 댓글, 메모, 음성, 음향,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
  • 1.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이용신청고객"이라 합니다.)이 LG유플러스 소정 양식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웹하드™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신청절차에 따라 온라인양식에 필수입력사항을 기재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LG유플러스는 회원가입신청서의 기재항목에 이상이 없을 경우 이를 승인하고 개통작업이 완료된 때 서비스 이용계약은 성립합니다.
  • 2. 이용계약은 이용자 ID단위로 체결하며 계약의 단위는 한 개 이상의 이용자 ID로 합니다. 단, 복수의 이용자 ID로 계약을 하고자 하는 경우 개별 ID별로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3.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신청자 및 요금납입책임자를 부모 또는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4. 서비스 이용자와 요금납입책임자가 다를 경우 LG유플러스는 이를 확인하기 위해 제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신청고객은 LG유플러스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이메일주소,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 2. 이용신청고객은 다음 각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이나 기타 LG유플러스가 인정하는 방식(온라인 신청 등)으로 LG유플러스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ㄱ. 서비스 이용 신청서(소정양식)
    • ㄴ. 요금납입책임자의 사업자등록증
    • ㄷ. 기타 요금의 감면, 할인 등을 위하여 LG유플러스가 필요하다고 이용신청 고객에게 요청하는 자료
  • 3.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 이메일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4. 타인의 명의(이름, 이메일주소)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개통 및 개통거부)
  • 1. LG유플러스는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 2. LG유플러스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개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LG유플러스는 개통거부사유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유선 또는 서면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 ㄱ. 본인의 실명을 사용하지 않고, 타인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 ㄴ.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한 경우
    • ㄷ. 음란물 또는 이적물의 배포·전시 및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 ㄹ. 개인 신청자의 경우 신청자 나이가 만18세 미만인 경우 (단, 서비스별 나이제한을 별도 공지한 경우에는 별도 서비스 규정을 따릅니다)
    • ㅁ. LG유플러스에 미납요금이 있거나 통신사업자 미납공동DB에 등록된 고객의 경우
    • ㅂ.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8조 (이용자 ID등의 관리)
  • 1. LG유플러스는 본 약관의 주요 내용을 서비스 및 LG유플러스에 비치 및 게시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합니다.
  • 2. 이용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 3. 이용자는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제9조 (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 1. 서비스 해지를 희망하는 고객은 웹하드™ 홈페이지 또는 서면(LG유플러스 소정양식)을 통해 서비스 해지를 신청해야 합니다. 다만, 각 서비스별로 별도의 해지절차를 규정하고 있는 경우, 서비스별 해지절차를 따릅니다.
  • 2. 고객의 해지요청에 따라 서비스가 해지된 후 발생된 고객정보 소실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LG유플러스에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3. 해지신청 접수 시 이용자의 계정은 해지상태로 즉시 변경되어 접속이 제한됩니다. 단, 핸드폰 자동이체 이용자의 경우, 해지신청 접수 시 접수월을 기준으로 익월 1일에 해지상태로 변경되어 접속이 제한됩니다.
  • 4. 해지상태의 이용자 계정 및 저장된 데이터와 게시물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 하는 사유로 인하여 해지 신청월을 기준으로 하여 익월 말일까지 일괄 삭제 처리됩니다. 다만, 고객이 작성한 게시물이 다른 고객에 의하여 공유 기능으로 게시된 경우 다른 고객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범위내에서 서비스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 ㄱ. 해지신청 고객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해지복구를 요청하는 경우
    • ㄴ. 해지신청 고객의 요금 등 각종 문의 접수 시 이력 확인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정보 보관이 필요한 경우
    • ㄷ. 기타 이용자 및 LG유플러스에 의하여 해지신청자의 정보에 대하여 일정 기간 보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5. 이용자의 계정 및 계정 내에 저장된 데이터와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약관 제20조(이용의 제한) 규정에 부가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금지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 LG유플러스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사용자계정 삭제)하거나, 자료삭제 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여 중지할 수 있습니다.
    • ㄱ. 허가받지 않은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에 관한 데이터와 바이러스에 감염된 데이터, 타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데이터의 저장, 전송, 조회 등의 행위
    • ㄴ. 네트워크 또는 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행위
    • ㄷ. 사용권한이 없는 타 계정으로의 접근, 조회, 복사, 변경, 삭제, 공유하는 행위
    • ㄹ.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ㅁ. LG유플러스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LG유플러스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웹하드™서비스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ㅂ.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선불결제 기간만료일까지 재결제를 하지 않을 경우 만료일 경과 후 서비스 이용이 중지되며 만료일 기준으로 미납/미결제 상태로 1개월 지속 시 보관 자료가 삭제됩니다.
  • 6. LG유플러스는 무료회원이 3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해지 30일 전까지 전자우편 또는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통지한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7. 회사는 이용고객이 요금납기일로부터 1개월이 경과할 때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하고, 폐업을 하거나 회생ㆍ파산 절차를 신청 또는 개시한 경우,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8. 서비스 정지가 불가한 경우 미납 고객이 요금납기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할 때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9. 위약금 발생 및 납부
    • ㄱ. 계약기간을 설정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할인 받은 고객이 계약기간 종료 전에 고객의 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가 본 약관상의 해지사유로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고객은 해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게 [별첨2]에 따른 위약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ㄴ. 계약기간은 서비스 제공일부터 산정되며, 이용정지 기간은 계약기간에 산입되지 않습니다.
    • ㄷ. 명의를 변경할 경우 중도해지와 같이 양도인이 위약금을 납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동의하는 경우 양도인과 양수인이 협의하여 양수인이 위약금을 승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양수인에게 위약금 납부의 책임이 부여됩니다.
제 3 장 서비스 종류 및 요금
제10조 (서비스의 종류)
  • 1.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호로 합니다.
    • ㄱ. 웹하드 Plus® 서비스 : 인터넷상에 일정 용량의 저장공간(스토리지)을 확보하여 언제 어느 곳에서나 모든 종류의 파일을 저장하고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개인 대상 서비스입니다.
      (2020년 1월 17일부로 신규 가입신청 불가)
    • ㄴ. 웹하드 Biz™ 서비스 : 인터넷상에 일정 용량의 저장공간(스토리지)을 확보하여 언제 어디서나 모든 종류의 파일을 저장하고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개인 또는 기업 대상 서비스입니다.
      (2014년 12월 3일부로 신규 가입신청 불가)
    • ㄷ. 웹하드 Pro™ 서비스 : 인터넷상에 일정 용량의 저장공간(스토리지)을 확보하여 언제 어디서나 모든 종류의 파일을 저장하고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기업 대상 서비스입니다.
      (2020년 1월 17일부로 신규 가입신청 불가)
    • ㄹ. 웹하드 Smart™ 서비스 : 대용량을 필요로 하는 개인 또는 기업 대상 서비스로 웹하드 뿐만 아니라 백업하드까지 사용할 수 있는 대표서비스로 전용시스템 및 네트웍으로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20년 1월 17일부로 신규 가입신청 불가)
    • ㅁ. 웹하드 Security 서비스 : 웹하드™에 보관된 파일을 다양한 보안문서로 변환 및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보관,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020년 1월 17일부로 신규 가입신청 불가)
    • ㅂ. 웹하드 백업하드 서비스 : 웹하드 유료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 웹하드 자료를 백업하드로 실시간 백업/복구할 수 있어 웹하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 입니다.
      (2020년 1월 17일부로 신규 가입신청 불가)
    • ㅅ. 웹하드 Enterprise™ : 대용량 및 이 기종 서버를 지원하는 기업대상 서비스로 전용시스템 및 네트웍으로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20년 1월 17일부로 신규 가입신청 불가)
    • ㅇ. 웹하드™ 대용량 : 대용량을 필요로 하는 기업 또는 개인 대상 서비스로 백업하드 등의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전용시스템 및 빠른 네트웍을 제공하는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입니다.
      (2020년 1월 17일부로 신규 가입신청 불가)
    • ㅈ. 웹하드 Co-Work® 서비스 : 독립된 웹하드 시스템을 고객이 직접구성,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직접 회원ID를 생성, 변경, 삭제 및 웹하드 공간을 자유롭게 부여할 수 있는 기업/단체대상서비스입니다.
      (2020년 1월 17일부로 신규 가입신청 불가)
    • ㅊ. 웹하드 스마트웨어 서비스 : 웹하드 시스템을 고객이 직접구성,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직접 회원ID를 생성, 변경, 삭제 및 웹하드 공간을 자유롭게 부여할 수 있는 기업/단체 대상 서비스입니다.
      (2010년 12월 28일부로 신규 가입신청 불가)
    • ㅋ. 웹하드 SMS, FAX 서비스 : 웹하드 유무료 고객을 대상으로 이동전화 단문서비스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활용하여 컴퓨터 등 정보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는 장치와 무선단말기 사이에 SMS(단문메세지) 및 관련 부가서비스를 전송해주는 서비스와 PC에서 작성한 각종 문서나 메세지를 동시에 다수의 수신처로 웹을 통해 전송하거나 각종 문서나 메시지를 웹을 통해 수신하는 웹기반의 팩시밀리 서비스입니다.
    • ㅌ. 웹하드 OneTime™ 서비스 : 대용량을 짧은 기간 동안 필요로 하는 개인 또는 기업 대상 서비스로 대용량 대비 저렴한 요금으로 제공하나 이용기간 및 기간연장에 제한이 있습니다.
      (2020년 1월 17일부로 신규 가입신청 불가)
    • ㅍ. 웹하드 그룹 서비스 : 웹하드 계정으로 이용하는 무료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웹 기반 이용화면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커뮤니티(그룹)를 만들고 멤버를 초대하여 글과 파일을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2018년 11월 21일부로 서비스 종료)
    • ㅎ. 솔루션 : 보안 및 관리기능이 강화된 문서통합관리 서비스로, 고객 서버, 또는 웹하드™에서 제공하는 서버에 솔루션을 설치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20년 1월 17일부로 신규 가입신청 불가)
      - 보안웹하드 서비스 : 보안 기능이 강화된 문서통합관리 솔루션으로, 문서권한관리, 파일이력관리 등 편리한 웹하드 관리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 a. U+문서중앙화 : PC에 작성한 문서를 기업의 중앙 서버에 저장하고, 필요할 때 문서를 호출하여 편집, 저장,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b. 웹하드 일반형2 : 인터넷상에 일정 용량의 저장공간(스토리지)을 확보하여 언제 어디서나 모든 종류의 파일을 저장하고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c. 웹하드 일반형7 : 인터넷상에 일정 용량의 저장공간(스토리지)을 확보하여 언제 어디서나 모든 종류의 파일을 저장하고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d. 웹하드 일반형20 : 인터넷상에 일정 용량의 저장공간(스토리지)을 확보하여 언제 어디서나 모든 종류의 파일을 저장하고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e. 웹하드 비즈니스60 : 대용량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 대상, 인터넷상에 일정 용량의 저장공간(스토리지) 확보하여 언제 어디서나 모든 종류의 파일을 저장하고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f. 웹하드 비즈니스500 : 대용량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 대상, 인터넷상에 일정 용량의 저장공간(스토리지) 확보하여 언제 어디서나 모든 종류의 파일을 저장하고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g. 웹하드 비즈니스1000 : 대용량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 대상, 인터넷상에 일정 용량의 저장공간(스토리지) 확보하여 언제 어디서나 모든 종류의 파일을 저장하고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2. 서비스의 추가
    • ㄱ. LG유플러스는 상기 서비스 이외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수 있으며, 신규서비스는 본 약관에 근거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ㄴ. 신규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세부이용약관은 각 서비스 신청 시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본 약관과 상이한 내용은 서비스별 세부이용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 ㄷ. U+문서중앙화 서비스는 월정액으로 제공되며, 서비스 이용요금은 [별첨1]에 따르며, 웹하드 서비스 요금은 서비스 [별첨4]에 따릅니다.
  • 3. 고객에게 필요한 주요 서비스의 변경사항은 본 약관 2조의 규정에 따라 공지합니다.
  • 4. 본 약관상의 서비스 내용의 변경이나 요금의 변경은 웹하드™ 사이트 공지사항 및 서비스 이용 약관에 공지합니다.
제11조 (요금의 종류)

서비스의 요금항목별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ㄱ. 초기비용(가입비, 초기설치비 등) : 가입시 최초1회 발생하는 비용으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환경을 구축을 위해 소요되는 비용으로 LG유플러스가 별도로 고지하는 경우 청구되는 비용
  • ㄴ. 월 이용료 :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서비스 이용료의 대가로 청구되는 비용
  • ㄷ. 위약금(장기계약할인 반환금) : 고객이 일정기간 사용을 약정(약속)하고 요금 할인을 받은 이후에, 약정한 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해지 등을 하는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받은 요금 할인액을 일정한 비율에 따라 반환하는 것
제12조 (요금의 계산)
  • 1. 서비스 이용료의 과금개시일은 서비스 개통일부터 입니다.
  • 2. 일액요금의 계산은 00:00부터 24:00까지를 1일로 하며, 서비스 제공의 개시시간 또는 종료시간이 1일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를 1일로 간주합니다.
  • 3. 월이용료의 계산은 매월1일부터 해당월 말일까지를 1개월의 이용요금으로 하며, 서비스 개통일, 변경일, 해지일이 당해 해당월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용요금을 해당월에 이용한 일수로 요금을 계산(이하 "일할 계산"이라 한다)합니다. 이 경우 해지일은 이용 일수에 포함시키지 아니하며, 개통일과 변경일은 이용일수에 포함하여 계산합니다.
  • 4. 서비스 중 이용요금을 선불로 결재하는 경우와 별도 요금계산방식을 공지한 서비스는 각 서비스별 공지한 요금계산방식을 우선 적용 받습니다.
제13조 (요금의 청구 및 납입)
  • 1. LG유플러스는 매월 15일 경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요금청구서를 고객에게 발송하며, 고객은 청구월 27일(공휴일인 경우 익일)까지 청구된 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2. LG유플러스는 발송한 요금청구서가 고객(가족, 대리인 포함)에게 전달된 사실을 증명할 수 없을 때에는 요금체납에 대한 가산금의 부과나 기타 불이익한 결정을 하지 아니합니다. 단, 제22조의 고객의 의무 불이행으로 발생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3. LG유플러스는 동일한 납입자번호에서 발생한 미납요금을 최근 청구월 요금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4. 청구한 요금을 해당월 말일까지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납요금 기준 2%의 가산금이 부과되며, 최근 청구될 요금청구서에 합산 청구됩니다.
  • 5. 납입방법에 따라 청구서를 우편으로 발송하는 대신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이를 대체할 수 있으며 선불결제 고객의 경우 이용기간 만료일 전에 재결제를 하여야 지속적인 정상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6.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 중 기존에 연체 미납된 요금은 회원을 탈퇴한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부과됩니다.
제14조 (요금의 반환)
  • 1. LG유플러스는 이용자의 과오납액에 대해서는 이를 반환하고, LG유플러스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자와 합의한 적정이자를 반환하거나 적정이자에 대한 합의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상법상의 법정이율을 부가하여 반환합니다. 또한, LG유플러스의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다음달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 2. LG유플러스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해 반환하여야 할 요금을 다음달에 청구하는 요금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 3. LG유플러스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요금을 반환하여야 할 이용자에게 요금 등의 체납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 4. 통신서비스 가입해지 시 발생할 수 있는 과오납 요금의 반환을 위하여 고객님이 사용 중인 전화(타통신사 포함)로 과오납 요금 발생 사실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요금납입책임자)
  • 1. 요금납입책임자는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LG유플러스와의 승인하에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습니다.
  • 2. 전항 단서의 경우 요금납입책임자는 이용자가 LG유플러스에 납입해야 할 이용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이용자와 연대하여 LG유플러스에 납입할 책임이 있습니다.
  • 3. 요금납입책임자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 후의 이용요금 납입자는 변경전의 요금납입 책임자가 납입하여야 할 미납요금에 대해서도 납입책임이 있습니다.
제16조 (요금의 할인)
  • 1.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은행자동이체로 납부하는 경우, 공급가액 기준 1%의 요금을 익월 이용요금에 할인하여 적용합니다. 단, 이용 요금을 미납하거나, 자동납부를 이용하지 아니하게 된 경우에는 적용치 아니합니다.
  • 2. 서비스별 적용되는 요금할인 규정은 서비스별 홈페이지 내용에 따릅니다.
  • 3. LG유플러스에서 적용한 할인제도가 상위법률에 위반하는 경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할인 적용을 즉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4. 상기 3항의 경우 LG유플러스는 해당고객에게 유선 또는 메일로 그 사실을 통보하며, 고객은 이에 대한 이의제기를 하지 못합니다.
  • 5. LG유플러스는 공동마케팅 및 패키지상품 출시 등에 따른 공동마케팅 및 패키지 상품 이용 계약자와 특별할인프로그램을 시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요금 특별할인 적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ㄱ. 할인율 : 공동마케팅 및 패키지상품 출시 등이 LG유플러스의 새로운 서비스 제공 기회 및 이용자의 정보통신서비스 이용기회 확대를 통한 정보통신 활성화에 기여하는 경우, 공동마케팅 및 패키지 상품의 대상이 되는 당사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30% 한도 내에서 할인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규정된 한도내에서 추가적으로 이용요금을 일정기간 정하여 할인할 수 있습니다.
      • - 이용요금 선납에 따른 할인 : 1년이상 장기 선납이 발생할 경우, 해당시점의 시중 금리에 따른 현가 할인을 제공 가능. 단, LG유플러스가 인정하는 특별한 경우에 제공
      • - 영업 관련 비용 절감에 따른 할인 : 공동마케팅 및 패키지상품 출시 등으로 인해 유치수수료, 광고비 등과 같은 영업 관련 비용의 절감사유가 발생할 경우, 동 절감액 한도내에서 이용요금을 할인 가능
      • - 요금 청구 및 수납 관련 비용절감에 따른 할인 : 공동마케팅 및 패키지상품 출시 등에 따른 빌링 비용 절감, 미납율 저하 등과 같은 요금 청구 및 수납 관련 비용에 대한 절감 사유가 발생할 경우, 동 절감액 한도내에서 이용요금을 할인 가능
      • - 기타 합리적인 원가 절감에 따른 할인 : 공동마케팅 및 패키지상품의 특성에서 기인하는 추가적인 원가 절감 요인이 발생하는 경우, 동 절감액 한도내에서 이용요금을 할인할 수 있음
    • ㄴ. 이용조건 : 각 공동마케팅 및 패키지상품 등에 대한 세부적인 이용조건 등은 대상사업자 및 구성 상품에 따라 상이하므로 각 공동마케팅 및 패키지상품별로 LG유플러스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별도 고지합니다.
제17조 (이의신청)
  • 1. 고객은 LG유플러스에서 발송한 청구내역에 이의가 있는 경우, LG유플러스에 이의신청을 제기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는 접수한 이의신청 결과를 접수 후 48시간 이내 이의신청 고객에게 회신 합니다.
  • 2.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이의신청에 대한 회신이 48시간이내 어려울 경우, 회신 가능한 일정을 고객에게 통보하고,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
제18조 (서비스 이용)
  • 1. 서비스 이용은 무료회원의 경우 LG유플러스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유료회원의 경우 유료 회원가입 후 LG유플러스가 서비스 사용승낙을 한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 2. 서비스 이용시간은 LG유플러스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서비스 설비의 점검 등 LG유플러스가 정한 날이나 시간 또는 부득이한 사정에 의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 ㄱ. 고객지원(이용, 요금, 장애처리 등) 연락처
    • ㄴ. 정기/비정기 점검 실시계획
  • 4. 고객은 LG유플러스에서 제공받은 서비스를 제3자에게 재판매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재판매 목적으로 별도 계약이 체결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 5. 상기 4항의 "재판매"라 함은 LG유플러스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 중 그 일부 또는 전부를 신청자 이외 제3자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6. LG유플러스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에 대하여 전자우편, 서신, SMS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 조회 및 변경 메뉴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관련 결제안내/정책변경/장애/공지사항 등 필수 주요내용은 수신거부 여부와 무관하게 발송됩니다.
  • 7. 공익과 국가정보화 촉진을 위하여 지정된 기관 및 개인에게 일정기간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무상지원 할 수 있습니다.
  • 8. LG유플러스는 고객의 게시물이 관련 법 위반 내용을 포함하여 권리자의 신고가 있을 경우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고객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권리자의 신고가 없더라도 게시물이 관련 법을 위반하거나 타 고객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할 만한 사유가 있을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해 게시 중단 및 삭제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휴면계정의 관리)
  • 1 LG유플러스는 서비스를 장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한 무료회원의 정보보호 및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서 휴면계정 관리정책을 실시합니다.
  • 2. 무료회원이 1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LG유플러스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저장된 회원의 모든 데이터와 개인정보, 서비스에 게시된 글이 삭제됩니다. 이용계약의 해지로 인한 데이터 또는 게시물의 손실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3. 휴면계정 관리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별도 저장·관리하는 경우, 시행 30일 전까지 해당 무료회원에게 전자우편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20조 (이용의 제한)
  • 1. LG유플러스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2.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의 1 이상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선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ㄱ.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 ㄴ. 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 ㄷ.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 ㄹ.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ㅁ.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
    • . 전산∙정보 기기의 오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 ㅅ. LG유플러스의 서비스 이용요금(가산금 등을 포함)을 2개월이상 미납하고 있는 경우
    • ㅇ. 기타 관련 법령이나 LG유플러스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ㅈ. 통신물 내용이 불법통신에 해당되는 경우
    • ㅊ. 기타 제22조에 정해진 고객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3. LG유플러스는 본 조 제2항 관련 서비스 이용제한 이후에도 계속 개선되지 않은 경우, 일정한 유예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LG유플러스는 이 사실을 신청자에게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 4.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이용제한 기간 중 발생한 요금은 고객에게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 5 장 의무와 책임
제21조 (LG유플러스의 의무)
  • 1. LG유플러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희망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2. LG유플러스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3.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LG유플러스가 정한 기간 동안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에게 통보 후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 4. LG유플러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LG유플러스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5. LG유플러스는 이용자의 요금연체 정보를 신용정보법 제15조의 신용정보회사등에 제공하기 전에 이용자 본인(법인 고객은 제외)에게 연체정보 제공 사실을 알립니다.
제22조 (고객의 의무)
  • 1. 고객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ㄱ. 타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ㄴ. 허위 사실의 게재 등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ㄷ.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 ㄹ.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 ㅁ.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ㅂ.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하는 행위
    • ㅅ. 상법 및 기타 정보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ㅇ.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 2.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본 약관에서 정한 요금을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단 LG유플러스의 과실이나 LG유플러스가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3. 고객은 서비스 신청 당시의 고객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 LG유플러스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LG유플러스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고객이 LG유플러스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LG유플러스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 5. 고객이 제공·게시하는 모든 정보 및 자료의 저작권, 사실의 신뢰도·정확성 등의 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 6. 고객은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제한사항을 행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3조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 1. 서비스 보안은 LG유플러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며 LG유플러스 귀책사유로 인한 보안사고에 대한 책임은 LG유플러스에 있습니다.
  • 2. LG유플러스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LG유플러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모든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제24조 (손해배상 범위)
  • 1. LG유플러스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LG유플러스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고객이 서비스 이용불가 사실을 LG유플러스에 접수한 이후 2시간이내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 2. LG유플러스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그 사실을 LG유플러스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그 전에 LG유플러스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2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 제공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 3. 서비스 정상화 이후 1시간 이내에 동일한 장애가 발생하면 이는 연속된 장애로 간주합니다.
  • 4. 손해배상 대상에는 LG유플러스와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서비스 내용에 한합니다.
제25조 (손해배상의 청구)
  • 1. 고객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LG유플러스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 2.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3개월 이후 소멸됩니다. 다만, 그 이전에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 3.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6일이내 그 결과를 고객에게 회신합니다.
  • 4. 위 3항 관련 사실 확인 기간이 6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 회신 가능일자를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습니다.
제26조 (면책)
  • 1. LG유플러스는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ㄱ.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ㄴ.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ㄷ.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시스템(S/W 포함)의 변경, 교체 등을 위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 ㄹ.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해지되어, 고객의 정보가 소실된 경우
    • ㅁ. LG유플러스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 ㅂ.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거나 LG유플러스의 귀책사유 없이 손해가 발생한 경우
    • ㅅ. 게시판, 알림판, 쪽지, 게스트폴더 등 무료로 제공되는 부가기능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 ㅇ. 이용자가 자신의 아이디/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거나, 단말기를 양도, 분실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 ㅈ.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나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의 경우
    • ㅊ. 계약만료 또는 요금 미납의 결과로 사용자계정이 정지되거나, 보관 파일이 삭제된 후 이에 따르는 손해의 경우
    • ㅋ. 서비스를 이용하여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ㅍ. 매주 화요일, 금요일에 웹하드™ 휴지통 폴더의 자료 삭제를 실시하며 이에 대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ㅎ. 게시판의 경우 글을 올린 지 3개월이 경과된 경우 삭제되며 이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 a.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정기점검 작업을 실시할 때나 불가피하게 긴급작업을 시행할 경우 사전공지 후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으며 이 때 웹하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의 경우
      • b. 이용자의 실수나 서비스에서 지원되지 않는 사항들에 대한 불충분한 이해로 인한 결과로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 c. 이용자의 인터넷 접속 장애나 처리 한계로 인해서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않은 결과에 대해서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 2.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정기점검 작업을 실시할 때나 불가피하게 긴급작업을 시행할 경우 사전공지 후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으며 이 때 이용자는 중요한 자료나 데이터의 경우 사전에 별도 보관을 요청하여야 하며 요청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LG유플러스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분쟁해결)
  • 1. 고객과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2. 위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LG유플러스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8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법령에 의하며, 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별첨 1] U+문서중앙화 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요금

[별첨 2] U+문서중앙화 위약금 규정

[별첨 3] 웹하드 서비스 위약금 규정

부  칙
  • 1. (시행일) 본 약관은 2000년 3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 2. (시행일) 본 약관은 2001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3. (시행일) 본 약관은 2002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4. (시행일) 본 약관은 2002년 8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 5. (시행일) 본 약관은 2003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6. (시행일) 본 약관은 2004년 12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 7. (시행일) 본 약관은 2007년 6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 8. (시행일) 본 약관은 2008년 8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 9. (시행일) 본 약관은 2008년 12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 10. (시행일) 본 약관은 2010년 12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 11. (시행일) 본 약관은 2011년 11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 12. (시행일) 본 약관은 2012년 8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 13.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2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 14.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11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 15.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5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 16.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12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 17.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6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 18.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9월 9일부터 시행합니다.
  • 19.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9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 20.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10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 21.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9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 22.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11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 23. (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3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 24.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별첨 1] U+문서중앙화 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요금 (VAT 별도)

  • 1. U+문서중앙화 서비스의 종류(15, 30, 100) 및 요금(약정, 번들 포함)
    사용자수(명) 용량 무약정 1년 약정
    /5% 할인
    2년 약정
    /10% 할인
    3년 약정
    /15% 할인
    단독 15 1TB 483,000 458,800 434,700 410,500
    30 1TB 550,000 522,500 495,000 467,500
    100 2TB 1,100,000 1,045,000 990,000 935,000
    결합 15 1TB 458,850 435,860 412,965 389,975
    30 1TB 522,500 496,375 470,250 444,125
    100 2TB 1,045,000 992,750 940,500 888,250

    *결합은 U+가 제공하는 기업상품(오피스넷, 전용회선, U+인터넷전화, 웹하드, 그룹웨어 등)을 함께 이용했을 때의 요금

  • 2. 부가서비스의 요금
    • - 부가서비스 용량추가 1TB당 300,000 1-30TB
    • - 부가서비스 유저추가 1User당 5,000 1-100유저
  • 3. 가입비는 최초 100,000원 부과 (3년약정시 무상제공)

[별첨 2] U+문서중앙화 위약금 규정

계약기간 내에 해지시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해 위약금(장기계약할인 반환금) 발생

  • 1. 서비스 이용요금 위약금
    • - 기본료 약정할인 반환금 : 이용개월수 x (약정기간 할인금액 - 이용기간 할인금액)
    • - 약정기간은 약정 기간 갱신시 초기화
    • - 결합할인(번들할인)에 따른 추가 할인금은 위약금으로 별도 청구하지 않음(단독상품 기준으로 위약금 산정)
    • - 초기 이용 요금(개통설치비)은 3년약정에 한하여 면제 적용하되, 1년내 해지시 반환처리

[별첨 3] 웹하드 서비스 위약금 규정

계약 기간 내에 해지 시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한 위약금(장기계약할인 반환금) 발생(U+문서중앙화는 [별첨2] 위약금 준용)

  • 1. 서비스 이용 요금 위약금
    • - 기본료 약정 할인 반환금 : ∑(약정기간별 할인금액 x 할인반환금 반환율)
    • - 결합할인(번들할인)에 따른 추가 할인금은 위약금으로 별도 청구하지 않음(단독상품 기준으로 위약금 산정)
    • - 3년약정할인 반환금 반환율 : 하단 표 참조
      이용 기간(월) 1~9 10~12 13~18 19~21 22~24 25~28 29~32 33~34 35~36
      할인 반환율 85% 80% 30% 25% 0% -10% -25% -85% -170%
    • - 2년약정할인 반환금 반환율 : 하단 표 참조
      이용 기간(월) 1~4 5~8 9~12 13~14 15~16 17~20 21~22 23~24
      할인 반환율 95% 85% 80% 70% 50% 0% -10% -25%
    • - 1년약정할인 반환금 반환율 : 하단 표 참조
      이용 기간(월) 1~10 11~12
      할인 반환율 100% -5%

[별첨 4] 웹하드 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요금(VAT별도)

  • 1. 웹하드 서비스의 종류 및 요금
    • 요금제명 제공 용량(GB) 약정 요금
      무약정 1년약정 2년약정 3년약정
      일반형2 2 10,000 9,800 9,500 9,000
      일반형7 7 20,000 20,000 19,000 18,000
      일반형20 20 50,000 49,000 47,000 45,000
      비지니스60 60 45,000 147,000 142,000 135,000
      비지니스500 500 400,000 390,000 380,000 360,000
      비지니스1000 1000 700,000 680,000 660,000 630,000
  • 2. 부가서비스의 요금
    • - 용량 추가 당 금액
      요금제명 최소신청용량(GB) 요금(원) 최대추가용량(GB)
      일반형2 1 4,000 3
      일반형7 1 3,500 9
      일반형20 5 10,000 30
      비지니스60 10 15,000 350
      비지니스500 100 100,000 300
      비지니스1000 500 300,000 2,000
    • - 백업하드 50GB 당 5,000원
    • - SMS 1건당 15원
    • - FAX 수신 기본료 2,500원, 발신 1건당 50원(국내기준, 해외는 홈페이지 참고)
제 정 2000.03.20
  • 제1차 개정 2001. 07. 01
  • 제2차 개정 2002. 04. 01
  • 제3차 개정 2002. 08. 15
  • 제4차 개정 2003. 03. 01
  • 제5차 개정 2004. 12. 15
  • 제6차 개정 2007. 06. 13
  • 제7차 개정 2008. 08. 19
  • 제8차 개정 2008. 12. 11
  • 제9차 개정 2010. 12. 28
  • 제10차 개정 2011. 11. 30
  • 제11차 개정 2012. 08. 28
  • 제12차 개정 2013. 02. 15
  • 제13차 개정 2013. 11. 13
  • 제14차 개정 2014. 05. 28
  • 제15차 개정 2014. 12. 03
  • 제16차 개정 2015. 06. 24
  • 제17차 개정 2015. 09. 09
  • 제18차 개정 2016. 09. 28
  • 제19차 개정 2017. 10. 18
  • 제20차 개정 2018. 09. 19
  • 제21차 개정 2018. 11. 21
  • 제22차 개정 2019. 03. 27
  • 제23차 개정 2020. 04. 01

※ 할인반환금 산정식 : (약정기간별 할인금액 x 할인반환금 반환율)의 총합

※ 할인반환금 산정 예시 (VAT 별도)

  • - 일반형2 요금제 3년 약정 고객이 9개월 차 해지하는 경우 3년 약정에 따른 매월 할인금액은 1,000원. 이용기간은 9개월, 할인반환율은 85%로 할인반환금은 (1,000 x 9개월 x 85% =7,650원)입니다.
  • - 일반형2 요금제 3년 약정 고객이 12개월 차 해지하는 경우3년 약정에 따른 매월 할인금액은 1,000원.
      이용기간은 12개월, 1~9개월 할인반환율은 85%, 10~12개월 할인반환율은 80%로 할인반환금은 1,000 x 9개월 x 85% + 1,000 x (12개월 – 9개월) x 80% = 10,500원 입니다.
3년 약정 이용기간(월) 1~9 10~12 13~18 19~21 22~24 25~28 29~32 33~34 35~36
할인반환율 85% 80% 30% 25% 0% -10% -25% -85% -170%
2년 약정 이용기간(월) 1~4 5~8 9~12 13~14 15~16 17~20 21~22 23~24
할인반환율 95% 85% 80% 70% 50% 0% -10% -25%
1년 약정 이용기간(월) 1~10 11~12
할인반환율 100% -5%
  • - 할인 금액은 일할 계산되며, 요금 미납 및 서비스 중지 기간은 약정 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 약정 기간 중 상품을 변경한 경우, 해지 시 할인반환금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 자세한 할인반환금 안내는 고객센터(1544-7003)로 문의하세요.